생명공학과

 

커뮤니티

공지사항

[안내] 2025학년도 2학기 <심화연구실습2> 수강신청 안내

  • 작성자 :생명공학과
  • 등록일 :2025.07.18
  • 조회수 :20

2025학년도 2학기 <심화연구실습2> 수강신청 안내입니다.

면담 및 신청서 제출하지 않을 경우, 수강신청이 어려움을 안내해드립니다.

아래의 사항 확인 후 신청서를 이공계학사행정팀으로 기한 내에 접수 바랍니다.


신청서 제출 前 확인할 것

1.본 프로그램 신청 전 희망 연구실의 출간 논문을 읽은 후 교수님께 면담 신청 必

2.심화연구실습 프로그램 신청서(예시 참조)에 지도교수님 서명(또는 확인도장)받은 경우만 이공계학사행정팀 제출(서명/도장 없으면 접수 불가)

3.신청서 제출 마감일:2025. 08. 29.() @ 16:00까지[이공계학사행정팀(D212) 제출분에 한함]

(첨부파일:심화연구실습신청서,신청서 예시)

참조:생명공학 심화연구실습(1, 2,하계,동계)관련 전체 일정


1학기1주차:심화연구실습1개시

1학기3주차:심화연구실습1연구실습계획서 제출 마감

1학기12주차: 1학기1주차:심화연구실습1발표자료 제출 및 발표(학술제 비연계)

1학기13주차:하계심화연구실습 공지(이공계학사행정팀)

1학기15주차:심화연구실습1최종보고서 제출

1학기9주차~16주차:하계심화연구실습I희망자-교수 면담 후 대상자 선정

하계방학 시작:하계심화연구실습 개시(연구실별 방학내 자율기간)

7월주간:심화연구실습2공지(이공계학사행정팀)

7월공지 이후~개강 전일:심화연구실습2희망자-교수 면담 후 수강자 선정

2학기1주차:심화연구실습2개시

2학기3주차:심화연구실습2연구실습계획서 제출 마감

2학기9주차:동계심화연구실습 공지(이공계학사행정팀)

2학기12주차:심화연구실습2발표자료 제출 및 발표(학술제 연계)

2학기15주차:심화연구실습2최종보고서 제출 마감

2학기9주차~ 16주차:동계심화연구실습 희망자-교수 면담 후 대상자 선정

동계방학 시작1주차:동계심화연구실습 개시(연구실별 방학내 자율기간)

1월주간:심화연구실습1공지(이공계학사행정팀)

1월공지 이후~개강 전일:심화연구실습1희망자-교수 면담 후 수강자 선정

1학기1주차:심화연구실습1개시

※(교과)심화연구실습1및2는P/F평가 교과목;(비교과)하계 및 동계심화연구실습은 비교과 프로그램(단, ELP부여)

※ 심화연구실습1, 2,하계 및 동계 심화연구실습 신청 가능,학년제한 없음[2/3학년 신청 가능(기존 학년 제한에서 변경]

※ 심화연구실습1및2평가 및 요소* All papers should be written in English.

1.연구실습계획서-팀교수 평가Proposal (3 pages, 20 %) [평가요소:연구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,자기주도성,계획의 구체성,실현가능성,계획의 창의성]

2.연구실습보고서-팀교수 평가Progressive report (10 pages, 20 %) [평가요소:계획대비 성과정도,변경계획의 합리성,결론 도출의 합리성,발전방안 제시의 우수성]

3.실습자의 질적평가-지도교수 평가Qualitative evaluation by Supervisor (20 %) [평가요소:실습자의 성실성,연구실습 적극성,발전가능성]

4.발표Presentation-팀교수 평가(동영상5 ~7min시간엄수, 40 %) [평가요소:발표표현능력,내용전달능력,논리적 전개능력,개인적 연구성취정도,시간 엄수정도]

다음글

다음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