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명공학과

 

커뮤니티

공지사항

공지

[안내] 2025학년도 1학기 <심화연구실습1> 수강신청 안내

  • 작성자 :생명공학과
  • 등록일 :2025.01.14
  • 조회수 :200

2025학년도 1학기 <심화연구실습1> 전공과목 수강신청 안내입니다.


  • 아래의 사항 확인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.

    면담 및 신청서 제출하지 않을 경우, 수강신청이 어려움을 안내해드립니다.


신청서 제출 前 확인할 것

1. 인원 및 기간: 생명공학과 5개 실험실 수용인원 이내

2. 본 프로그램 신청 전 희망 연구실의 출간 논문을 읽은 후 교수님께 면담 신청 必

3. 심화연구실습 프로그램 신청서(예시 참조)에 지도교수님 서명(또는 확인 도장)받은 경우
   이공계학사행정팀 제출(서명/도장 없으면 접수 불가)

4. 신청서 제출 마감일 : 2025. 02. 28. @ 12:00 까지 [이공계학사행정팀(D212) 제출분에 한함]

  (첨부파일: 심화연구실습신청서, 신청서 예시)



참조: 생명공학 심화연구실습(I, II, 하계, 동계) 관련 전체 일정

1학기 1주차: 심화연구실습 I 개시

1학기 3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 연구실습계획서 제출 마감

1학기 9주차: 하계심화연구실습 공지

1학기 12주차: 1학기 1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 발표자료 제출 및 발표(학술제 비연계)

1학기 15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 최종보고서 제출

1학기 9주차~16주차: 하계심화연구실습 I 희망자-교수 면담 후 대상자 선정

하계방학 시작 1주차: 하계심화연구실습 개시 (연구실별 방학내 자율기간)

7월 주간: 심화연구실습 II 공지

7월 1일~개강 전일: 심화연구실습 II 희망자-교수 면담 후 수강자 선정

2학기 1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I 개시

2학기 3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I 연구실습계획서 제출 마감

2학기 9주차: 동계심화연구실습 공지

2학기 12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I 발표자료 제출 및 발표(학술제 연계)

2학기 15주차: 심화연구실습 II 최종보고서 제출 마감

2학기 9주차 ~ 16주차: 동계심화연구실습 희망자-교수 면담 후 대상자 선정

동계방학 시작 1주차: 동계심화연구실습 개시 (연구실별 방학내 자율기간)

1월 주간: 심화연구실습 I 공지

1월 1일 ~ 개강 전일: 심화연구실습 I 희망자-교수 면담 후 수강자 선정

1학기 1주차: 심화연구실습 I 개시

※ (교과)심화연구실습1 및 2는 P/F평가 교과목; (비교과)하계 및 동계심화연구실습은 비교과 프로그램(단, ELP부여)

※ 심화연구실습1, 2, 하계 및 동계 심화연구실습 신청 가능, 학년제한 없음[2/3학년 신청 가능(기존 학년 제한에서 변경]

※ 심화연구실습1 및 2 평가 및 요소 * All papers should be written in English.

1. 연구실습계획서-팀교수 평가 Proposal (3 pages, 20 %) [평가요소: 연구실습의 필요성과 중요성, 자기주도성, 계획의 구체성, 실현가능성, 계획의 창의성]

2. 연구실습보고서-팀교수 평가 Progressive report (10 pages, 20 %) [평가요소: 계획대비 성과정도, 변경계획의 합리성, 결론 도출의 합리성, 발전방안 제시의 우수성]

3. 실습자의 질적평가-지도교수 평가 Qualitative evaluation by Supervisor (20 %) [평가요소: 실습자의 성실성, 연구실습 적극성, 발전가능성]

4. 발표 Presentation-팀교수 평가 (동영상 5 ~7min 시간엄수, 40 %) [평가요소: 발표표현능력, 내용전달능력, 논리적 전개능력, 개인적 연구성취정도, 시간 엄수정도]